07.jpg

 

- 학생성장 중심 기록으로서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제고 -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5월 14일(금),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1.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인원으로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따라 발열 체크와 손소독을 철저히 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연수 강사는 학교생활기록부 항목별 주요 기재요령을 안내하면서, 학교생활기록부는 학교교육계획이나 학교교육과정에 따라 학교에서 실시한 각종 교육활동의 이수상황을 기재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 기록이어야 함을 강조했다.

 

정종화 교육장은 학생참여형 수업 및 과정중심 평가 확대에 따라 학생성장 중심 기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학교생활기록부의 작성·관리 내실화로 교사·학교·지역 간 기재 표준화 및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 이○○은  “중·고등학교 기재요령 책자 분리, 전자책 개발 보급, 학교생활기록부 종합지원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도움자료가 풍부해졌다.”며 학교생활기록부의 작성·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