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jpg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합천시네마가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합천시네마에서 오는 10월 29일(금)부터 11월 26일(금)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개최된다.

 

‘영화가 만난 관계의 파동’, ‘일상의 기쁨과 행복, 힐링 영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환경영화’ 등 9개 섹션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 없이 함께 즐기는 배리어프리 버전의 <빛나는>과 할머니의 남은 시간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거짓말 <페어웰>을 비롯해 <꾸뻬씨의 행복여행>, <나이브스 아웃>, <나의 소녀시대>, <카모메 식당> 등 14편의 다채로운 영화를 28회에 걸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볼 수 있는 자체 제작 공연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는 무성영화를 판소리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상영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2회 준비되어 있다. 11월 19일(금)과 26일(금) 오전 10시 30분에 상영하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의 관람 후에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가 진행된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약 2년이라는 시간동안 코로나19로 많은 여려움을 겪고 있는데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관람객에게 위로와 새로운 희망을 주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고,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합천시네마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합천시네마(055-932-705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