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 2기 휴피움사업 액션그룹모집 사전교육 성황리에 끝나 -

 

 합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휴(休)-피움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7월, 8월에 걸쳐 2기 액션그룹 힐링아카데미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기초교육,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심화교육, 8월 23일, 26일 양일간 실습교육을 합천읍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 

 

 총 8회차로 진행된 힐링아카데미 역량강화교육은 조직화지원, 상품화지원, 홍보마케팅지원 등 창업과 비즈니스모델 개발에 대한 수업을 개설하여 휴(休)-피움사업을 이끌어갈 주체인 예비 액션그룹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편성됐다. 

 

  8월 26일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끝으로 코로나19 재유행의 우려 속에서 총 8회의 집합교육을 무사히 마쳐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힐링 아카데미 역량강화교육을 받은 수료생들은 향후 2기 휴(休)-피움사업에 참여할 경우 교육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수료생 한지은(39)씨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을 통해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사업에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액션그룹으로 선정되어 합천을 대표할 수 있는 건강한 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주관하는 이재숙 농정과장은 “이번 힐링 아카데미 통해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여 합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인재와 조직이 많이 생겨나길 바라며, 향후 지역발전을 위해 휴(休)피움사업에 지원하여 큰 일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2기 휴(休)-피움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5인 이상의 주민조직이나 법인, 사회적경제조직은 군청 홈페이지에 액션그룹 모집공고를 참조하여 8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추진단은 예비 액션그룹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사전컨설팅을 거쳐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12개의 액션그룹을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