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jpg

 

- 4년만에 돌아온 황매산 철쭉제 전국에서 25만명 다녀가 -

 

4년 만에 “다시 돌아온 황매산의 봄, 여러분께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합천 황매산 군립공원에서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개최된 제27회 합천 황매산 철쭉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철쭉제 기간 동안 전국에서 25만명이 황매산 철쭉을 보기 위해 다녀갔다. 

 

축제기간 주말 동안 계속된 궂은 날씨로 인해 예년에 비해 관광객이 줄었지만 천상화원의 황매산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축제 중 교통약자를 위한 나눔카트 투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방문객의 참여가 많았으며, 특히 80세 이상의 고령의 교통약자가 많이 찾았다. 평소 접하기 힘든 해발 1,000m 산지 곳곳을 숲해설가의 해설을 들으며 50ha의 대규모 군락지의 아름다운 황매산 철쭉을 보며 특별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했다. 

 

나눔카트 투어는 40분 내외 진행됐으며 투어를 진행한 박은영 해설사는 “체험을 마치면 관광객들로부터 감사하는 말을 많이 들어서 투어를 진행하는 동안 힘은 들었지만 많은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축제기간 동안 황매산 철쭉 힐링콘서트, 나무 목걸이·꽃만들기, 연만들기, 합천황토한우 홍보를 위한 ‘황토한우를 찾아라’, 황토한우 시식회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개최돼 이번 황매산 철쭉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 철쭉제에도 진분홍빛 황매산 철쭉 사진을 찍기 위해 전날부터 전국 각지에서 방문객이 모여 새벽 4시 30분에 주차장이 만차가 되기도 했다. 주차장 부족으로 인해 방문객들의 불만은 있었으나 주차장 24시간 무인정산기 도입, 주차요금 후불제, CCTV 및 드론을 활용한 실시간 차량 파악 및 통제로 예년에 비해 황매산 군립공원 내 차량 순환이 많이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