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건가‧다가 센터 가족사랑의날 비대면 키트배부-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일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이 다함께 즐거운 설날을 보내자는 의미로 만두 만들기 체험키트를 관내 20가정에 비대면으로 배부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웃과 연대하고 가족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가족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친밀한 가족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2월 프로그램은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가정 내에서 가족이 함께 만두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설명절 추억을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체험키트를 수령하러 온 한 가족의 어머니는 “아이들이 벌써부터 많이 기대를 하고 있다” 며 “이번 명절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야하는데 이렇게 온가족이 함께 만들어 먹으며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만두키트를 제공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덕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2021년 소띠 해를 맞이하여 우리 관내 다양한 가족들이 힘차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그 길라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