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2021학년도 합천행복교육지구 시작을 함께하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2월 23일(화)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합천행복교육지구 추진위원회 위원(위원장 심재상)이 모여 2021.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발전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2021.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사업 내용 및 현황을 공유하고 합천행복교육지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2021년도 합천행복교육지구는 2020년도 보다 확대, 발전되어 더욱 다양한 사업을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마을학교 13개소, 마을교사 협력수업(마을교사 95명 등록) 합천가족나들이. 마을교육과정 운영, 지역체험(교육과정, 진로체험), 지역교재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온 합천이 학생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합천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본 협의회에 참석한 추진위원회 김00 위원은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 합천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역량을 키워 성숙한 합천의 지역주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김경미 교육장은 “온 합천이 학교다라는 마음으로 우리 지역 합천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합천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