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jpg

 

2023. 합천 학부모회 소통의 날 개최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22일(월),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업무담당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학부모회 소통의 날’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교육지원청-학교-학부모 간의 민주적 소통과 협력 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와「학부모회 네트워크 상반기 협의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에서는 경남 및 합천 학부모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이은진 강사(전 함양학부모지원전문가)가 ‘소통하는 교육공동체의 힘’이라는 주제로 ▲학부모회 의미 찾기 ▲학부모회 운영의 어려움 나누기 ▲우리 학교의 작은 변화, 해보자!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이어 「학부모회 네트워크 상반기 협의회」에서는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네트워크 안내, 단위학교 학부모회 운영 사례 공유, 학교 및 지역 교육현안 협의 등을 함으로써 합천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회 소통의 날에 참여한 한옥이 학부모(야로초 학부모회장)는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회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통해 합천의 미래교육을 위한 방향을 지역 학부모회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박근생 교육장은 “학부모의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통해 지역 기반의 합천 학부모회가 활성화됨으로써 합천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교육지원청도 학부모의 교육공동체 역할을 강화하고 나아가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합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회 컨설팅 및 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와 소통하는 합천교육사랑방, 지역 특색을 살리는 학부모교육 등을 운영함으로써 학부모의 주체적 교육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