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jpg

 

합천군 청덕면(면장 이병걸)은 탄소포인트제 가입 독려를 위해 신규 가입가구를 대상으로 50리터 쓰레기봉투 6장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청덕면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2023년 탄소포인트제 신규가입을 완료한 가구 중 선착순 60가구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최근 2년 평균사용량 대비 5% 이상 절감한 가구를 대상으로 이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인센티브로 제공하는 제도다. 제도 가입자는 감축 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원 상당의 금전적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참여자를 모집하고 청덕면 내 에너지 절약 기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는 가입내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거나 면사무소 직접 방문을 통해 신규가입 후 쓰레기봉투를 지급받을 수 있다. 

 

직접 방문을 통해 가입할 경우 통장사본, 전기요금 고지서, 상수도요금 고지서(해당자에 한함), 요금 납부자 명의 휴대폰을 지참해야 한다

 

이병걸 청덕면장은 “계속되는 기후변화 및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면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1회 방문을 통한 업무처리를 위해 담당자(☎055-930-5702)와 사전 협의 후 면사무소 방문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