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확대지정 운영 -

 

 코로나 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오는 3월 19일까지 2021년도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서비스 업소 중 현지실사 및 평가를 거쳐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군에서 지정한 업체이다. 음식점,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등이 대상이고, 군은 현재 31개소의 착한가격업소를 지정 운영 중에 있다.

 

모집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역상권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를 신규 착한가격업소로 확대 지정·운영하고자 마련되었다.

 

군은 ▲가격, ▲위생‧청결, ▲서비스, ▲공공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현장을 실사하고 적격 여부를 평가해 오는 3월 말 최종 선정업소를 결정·통보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최종 선정되면, 인증서 표찰 부착, 종량제 봉투, 상하수도 요금 감면, 환경개선사업, 행정안전부·경남도·합천군 홈페이지 연중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합천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사본, 업소사진을 지참하여 합천군 제2청사 경제교통과로 방문 또는 우편(합천읍 중앙로 63), 이메일(glory30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 경제교통과 지역경제담당(☏055-930-33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