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현판식 가져-

  

합천군의 기관 및 단체 여섯 곳이 치매극복 선도단체에 신규 지정됐다. 군에 따르면 (사)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 대양우체국, 합천시네마, 미타재가복지센터, 합천교회, 합천삼일교회가 신규 치매극복선도단체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해당 기관의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에 따라 단체의 구성원들은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단체의 자원과 재능을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의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합천군은 지난해 초계교회을 시작으로, 선도기관(2개소), 선도단체(9개소),  선도도서관(2개소)를 지정, 지속적으로 치매극복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합천군은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만60세 이상 치매조기검진 전수조사, 치매환자 등록 및 관리, 치매진단비, 치매치료 관리비, 인지·재활 프로그램, 조호물품(환자를 돌보는 데 필요한 물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치매는 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개선해 나가야하는 질병”이라며, “군은 앞으로도 많은 유관기관과 단체가 치매선도단체로 지정돼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