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 아동베이킹지도자 1급 및 가죽공예강사 자격취득과정 -

 

 합천군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아동베이킹지도자 1급 자격취득과정과 가죽공예강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욕구조사 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베이킹과 가죽공예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각 10명의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아동베이킹지도자 1급 자격취득과정은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회기로, ▲가죽공예강사 자격취득과정은 9월 19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3회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결혼이민자의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는 ▲아동베이킹지도자 1급 자격취득과정에서 결혼이민자들은 아동베이킹 기본이론 교육과 레몬마들렌, 에그타르트, 티라미수 만들기 등의 실습교육을 통해 아동베이킹지도자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가죽공예강사 자격취득과정에서 결혼이민자들은 가죽 팔찌, 지갑, 가방 등을 만들면서 가죽공예기법을 습득하여 가죽공예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오미화 합천군가족센터장은 “관내 결혼이민자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및 소자본 창업으로 연계되어 경제적 기반 마련과 한국사회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결혼이민자들을 위해 더 많은 취업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 ”고 말했다.

 

  합천군가족센터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