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jpg

 

합천군은 23일 여성거점공간 『잇·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2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 생애 주기와 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군민참여단이 여성친화도시와 성인지적 관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모니터링과 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동반자로 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군민참여단의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통해 성인지 관점과 사회적 약자의 안전 역량을 강화해 모든 일상에서 온 가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합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2023년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는 여성친화도시 신규협약을 목표로 성인지 통계구축, 조례 제정, 군민참여단 활동,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여성일자리협의체·여성안전실무협의체 운영, 여성거점공간 『잇·다』마련 등 양성의 힘으로 함께 만드는 합천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한다. 기존의 여성정책을 활성화하고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도시공간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전반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여성친화도시의 “여성”은 여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