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 미래농업을 이끌 여성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

 

합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재순)은 2월 18일 오후 합천군농업기술센터 2청사(용주, 중부권농기계대여은행)에서 여성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운행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농촌의 고령화 및 노동력 부족에 따른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교육에서는 농기계 사고 사례 및 현황을 살펴보는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으로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며, 현장 맞춤형 1:1 운행 실습 교육으로 개개인에게 적합한 농기계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의 기회를 마련했다.

 

합천군은 기존에 진행하던 안전사고 예방 교육, 여성친화형 농기계 기술 교육 뿐 아니라 현장실습교육, 신기종 농기계 연시회 등 지역 실정에 맞추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농업유통과 농기계담당(☎930-4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유통과장(이동렬)은 “농기계들은 실제 현장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해당 장비의 이해도 부족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더불어 현장실습교육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며, 농기계 사고는 장해율이 높은편에 속하나 사고 발생률은 줄어들지 않고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