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jpg

 

- 슈퍼한우 이틀간 연이어 두 마리 탄생 -

  

합천군은 지난 2일, 3일 1톤이 넘는 슈퍼한우를 연이어 두 마리나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슈퍼한우를 탄생시킨 농가는 초계면 이판경씨(5월 2일, 슈퍼한우 출하자), 적중면 전병환씨(5월 3일, 슈퍼한우 출하자)로 슈퍼한우 두 마리 다 1++ 등급을 받아 무려 2천만원이 넘는 판매금액을 거머쥐었다. 특히 적중면 전병환씨는 지난 해 이미 슈퍼한우 한 마리를 배출한 경험이 있는 한우사육명인으로, 76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한우사육에 끊임없는 열정을 보이고 있어 주변 한우사육농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초계면 이판경씨 또한 한우사육의 탁월한 능력으로 우수한우를 꾸준히 배출 해 오고 있다.

 

이는 그동안 합천군과 합천축협, 합천군 한우사육농가가 합심해 개량에 공을 들인 결과로 앞으로 더 많은 슈퍼한우가 탄생할 것이라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올해 축산과 총 예산 160억 중 20억을 한우개량 사업에 투입해 유전능력이 뛰어난 한우를 꾸준히 생산 해오고 있고, 현재 전국 2위를 기록 중인 엘리트카우(유전능력우수어미소) 보유 수를 올 하반기 1위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합천축협은 지난해 초우량 대형한우 집단육성을 위해 국립축산과학원, 경상대학교 축산과와 MOU를 체결해 한우 개량 사업에 박차를 가했고, 직접 생산하고 있는 합천황토한우사료의 품질을 최상으로 만들어 한우농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합천황토한우 TMF사료는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 최근 포장라인을 증축할 정도로 한우농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용욱 합천축협 조합장은 “앞으로 군과 발맞춰 한우 농가에 도움 줄 수 있는 한우개량, 사료품질향상에 힘쓰겠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