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jpg

 

- 차별과 폭력 없는 성평등 합천 조성을 위해

 

합천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위원장 이선기 합천 부군수)는 28일 여성폭력 추방주간(11.25.~12.1.)을 맞아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여성폭력추방주간’은 폭력 없는 사회를 위해 여성 폭력 방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간으로,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 따라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된다.

 

군청 회전 교차로에서 여성폭력 및 근절을 위한 출근길 홍보캠페인을 시작으로 합천군, 합천경찰서,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회 여성아동청소년분과, 한국자유총연맹 합천군지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천읍 일대를 다니며 『가정폭력·성폭력 추방 민·관·경 합동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일상의 모든 공간에서 벌어지는 여성폭력에 주목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과 폭력에 대한 군민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민·관·경 합동 캠페인, 여성폭력 추방주간 홍보 및 여성폭력 근절 현수막 게시, 합천군청 내 홍보물 게시 등 다양한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송민숙 합천가정상담센터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급증하는 젠더기반 폭력으로 인해 여성의 안전이 위협받는 작금의 현실을 볼 때 여성폭력은 특정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구조적 폭력이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하여 유관 기관의 책임감과 사명의식의 고취, 폭력 예방에 대한 군민의 관심이 증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