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5일간의 여름밤, 예술로 물들다


합천의 대표 예술축제인 2017 합천예술제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3,00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해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한국예총합천지회(지회장 김숙희) 소속 5개 협회(국악, 문인, 음악, 미술, 사진)와 우수예술단체 등 초청공연단체가 함께한 각종 공연과 전시는 황강변의 아름다움과 함께 합천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감동을 제공했다.


전야제에는 광복72주년 경남도민예술제의 일환으로 경남 12개 시군 19명의 경연자가 참가한 경남도민노래자랑이 개최되어 숨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개막식에는 관내 기관사회단체등이 참가하여 비나리 공연을 시작으로 경남도민예술단 휴의 ‘명품국악공연’으로 신석현의 모듬북 공연, 국악소녀 송소희의 경기 민요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볼거리로 개막을 알렸다.


음악제에는 합천의 대표 음악 주자인 합천군합창단과 음악여행, 황가람색소폰동호회 등이 한여름밤을 아름다운 화음으로 수놓았으며, 문학제에는 문효치 시인을 초청하여 ‘사랑이여 어디든 가서’라는 주제로 한 특강과 지역명사들의 애송시 낭송회를 개최하였다.


예술제 마지막날에는 우수예술단체 극단미소의 퓨전악극 ‘아빠의 청춘’을 통해 관객들과 함께 직접 참여하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나눔과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다.




[ 2017 합천예술제 개막식 , 22분 48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