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jpg

 

- 경남FC 유스팀 경남 진주고 축구부 우승 -

 

고교 축구 유망주의 산실인 2021년 추계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진주고의 우승으로 13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주최하고 경남축구협회와 합천군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48개팀이 참가하여 한국축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고등학교 선수들의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지난 28일 유튜브로 생중계된 진주고와 충남기계공고의 결승전은 전반을 진주고가 1대0으로 앞서다가 후반에 충남기계공고가 2골을 연속 득점하며 우승트로피에 가까이 가는 듯 하였으나 후반 37분 진주고의 득점으로 2대2가 되면서 연장전에 돌입했다.

 

두팀은 연장전에서도 승부수를 띄우지 못해 결국 승부차기에서 진주고가 4대2로 승리하면서 우승타이틀을 거머 쥐었다. 아쉽게도 충남기계공고는 준우승으로 경기를 만족해야만 했다.

 

개인상 부문으로 최우수선수상은 진주고 구하민선수, 우수선수상은 충남기계공고 이준규선수, 득점상은 광문고 이현용선수, 공격상은 진주고 이인우선수, 수비상은 충남기계공고 손해창선수, GK상은 진주고 배준호선수, 베스트영플레이어상 진주고 이주영선수, 최우수지도자상은 진주고 조정현감독, 우수지도상은 진주고 최재형코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코로나19 예방과 선수단의 안전을 위하여 무관중 경기로 전환하면서 모든경기의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진행했으며, 선수단 차량에 방역요원을 신속 투입하여 방역절차를 단축, 경기진행의 편의를 도모하는 등 세심한 대회운영으로 대회관계자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