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jpg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문준희)에서 운영하는 남명학습관은 지난 24일부터 3일간 수강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성학력연구소 엄건학 컨설팅 팀장을 초빙해 2022학년도부터 자기소개서 축소, 교사추천서 폐지, 정시확대 등 급변하는 대학입시에 대하여 학부모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전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학생별 공부습관 형성방법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시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여러 정보제공에 감사하다, 정시 확대에 대한 걱정이 있었는데 수능 수업을 중심으로 학습하는 남명학습관에 대한 기대와 우리 아이들을 더욱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신뢰가 든다”는 소감을 전했다.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정확한 분석과 이해로 합천군 향토인재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남명학습관(합천군 합천읍 동서로 150-1)은 2005년 개관 이후로 16년 동안 매년 10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합천군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방과 후 학습프로그램 및 기숙시설을 운영하며 농촌지역 열악한 교육환경을 보완하기 위한 학업능력향상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