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9.jpg

 

- 삼가고등학교 최금석 위원장 합천군협의회장 선출 -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4월 26일(월) 10시 30분,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다짐 및 2021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합천군협의회(이하 ’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여 청렴다짐 및 경남교육 홍보 동영상 시청,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향상 연수, 협의회 임원단 선출 순으로 진행 되었다. 회장에는 최금석(삼가고)위원장, 부회장은 변길수(초계중)위원장, 박귀옥(용주초)위원장, 이명화(가회중)위원장, 김성현(묘산초)위원장이 선출됐고, 사무국장은 서애란(삼가초)위원장, 감사에는 정상호(쌍백초)위원장이 선출됐다.

 

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및 효율적 운영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실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신임 최금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합천교육 발전과 원활한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학교운영위원장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을 바란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정종화 교육장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준수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합천교육지원청의 역할과 그간의 노력에 관해 설명하고, ”우리고장의 인구가 줄면서 소규모학교가 점점 늘고 있어, 작은학교 살리기에 대한 고민이 많다. 작은학교 살리기에 좋은 방안이 있으면 언제든 허심탄회하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