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jpg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5월 4일 14시 30분부터 16시까지 학교 밖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은 달라진 청소년의 성 인식 및 문화를 이해하고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연계사업으로 합천군가정행복상담센터 송민숙 센터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성적 자기결정권, 성폭력과 디지털 성폭력 사례 등 청소년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성문제에 대해 파악하고, 성인지 감수성의 실천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은 “성과 관련된 교육을 제대로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교육을 받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전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및 자기계발프로그램지원, 건강검진지원,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전화(055-930-3908~9)또는 방문접수 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