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jpg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7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문준희 이사장을 비롯해 2021년도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10명, 이사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2021년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성적우수자 관내교교 진학부문 외 6개 분야, 총147명의 장학생에게 133백만원의 장학급을 지급했으며,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각 학교별 학생대표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이사회에서는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법인형태 전환 및 재단법인 설립 타당성 검토용역 시행, 목적사업 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 용역 시행 심의 등 총 6건의 안건을 심의했으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문준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합천군으로부터의 출연금 지원의 적법성 확보를 위하여 사단법인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의 설립정신을 그대로 이양한 재단법인으로 법인형태 전환을 추진함으로써, 다가오는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합천군의 교육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자”는 뜻을 전했다.

 

한편,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합천군 향토인재육성을 통한 합천교육발전을 이룩하고자 2001년 설립되어 남명학습관 운영, 장학금 지급, 지역인재육성사업, 교육여건개선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향후 지방자치단체로부터의 적법한 출연을 위하여 재단법인으로 법인형태 전환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