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jpg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9월 7일(화)~9월 10일(금), 4일간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아카데미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1.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높이고 합천 마을교육의 질을 향상을 위해 마을교육에 대한 이해와 마을교육 역량 강화 연수로 운영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온 합천이 학생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합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본 연수에 참여한 지역민 박00은 “오늘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마을교사로서 합천 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정종화 교육장은 “온 합천이 학교다라는 마음으로 우리 지역 합천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합천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