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 양성평등교육 및 요리체험을 통해 청소년 정서발달 도움 -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7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및 생과일 컵케이크만들기」주말체험 및 가족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평일 학습지원 활동 및 전문체험 활동 외에도 반기별로  주말 체험프로그램과 가족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하며 유대감을 높이고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경상남도 여성가족재단과 연계해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며 성평등에 대해 배우고, 평소 요구도가 높았던 요리체험프로그램인 ‘생과일 컵케이크’를 만들어 보며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합천군이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합천군이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다양한 활동프로그램, 생활관리, 자기개발 활동, 귀가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초등 4~6학년(초등 3학년은 10월부터 가능)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영어, 수학, 주산, 중국어, 댄스, 탁구, 미술, 창의교실 등 평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 055)930-429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