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jpg

 

-이주홍어린이문학관,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댐문화관 등 탐방-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11월 30일(수) 관내 교원 및 전문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이주홍어린이문학관,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댐 물문화관, 특별한 정원 등 합천지역의 체험처를 발굴·탐방하는 지역사랑 체험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2년 합천교육 특색과제「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내고장 인재 기르기(합천愛)」와 관련하여 내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체험처 발굴·탐방 및 합천사랑 체험처를 활용한 지역연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아이디어 생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합천 출생 어린이문학가 향파 이주홍 선생의 생애 및 문학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이주홍어린이문학관, 1920년부터 1980년대 배경 다양한 시대물 오픈세트장이 있는 합천영상테마파크, 세계 최초의 추적식 수상 태양광 시설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합천댐 물문화관을 탐방하고, 합천군 쌍백면에 위치한 농촌체험교육장인 특별한 정원을 찾아 미니 정원과 기능성 약차를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운영되었다.

 

합천군 관광진흥과의 문화해설사와 합천행복교육지구의 마을교사의 도움을 받아 이론, 강의 중심이 아닌 생동감 있는 탐방, 체험 중심의 연수를 운영할 수 있었고, 연수생들은 협의회를 통해 합천사랑 체험처를 활용한 지역연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논의되고 도출된 아이디어들이 학교현장에서 지역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 과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 안내하고 지원함으로써, 내고장 합천을 잘 알고 사랑하는 학생들을 길러내는 내고장 인재 기르기(합천愛) 교육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