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jpg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12월 1일(목) 합천지역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향상 교육과 체험연수를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합천군 대장경테마파크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관련법 개정사항, 회의진행 절차, 학교의 예‧결산안 심의요령 등으로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운영위원 전문성을 신장하여 학교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자 기획되었다. 

 

  체험연수는 합천군 가야면 소재 대장경테마파크에서 실시 되었는데 문화해설사의 진행으로 지역 문화유산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최금석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오늘 연수는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함께 지역 문화유산을 교육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방법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3년만에 실시된 체험연수가 보람되고 뜻깊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근생 교육장은 ”합천교육발전을 위해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연수가 합천교육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합천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