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jpg

 

- 요리체험을 통해 청소년 정서발달 도움 -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5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나만의 비즈 마스크걸이 및 초콜릿에 퐁당」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평일 학습지원 활동 및 전문체험 활동 외에도 분기별로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은 평소 요구도가 높았던 만들기 및 요리체험프로그램인 ‘비즈 마스크걸이 및 초콜릿 만들기’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합천군이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합천군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학습지원, 다양한 활동프로그램, 생활관리, 자기개발 활동, 귀가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초등 4~6학년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수학, 주산, 일본어, 댄스, 미술, 공예, 수어 등 평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 055)930-429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