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묘산면(면장 한호상)은 지난 19일 묘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4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묘산면노인회분회(분회장 황규상)가 주최하고, 묘산면청년회(회장 김상호)가 주관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김윤철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이천종 합천군노인회지회장, 군의회 의장, 장진영 도의원, 신명기 군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묘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재롱잔치, 고고장구단 공연을 시작으로 표창패 및 감사패 수여, 분회장의 기념사, 청년회장의 환영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경품추첨과 함께 2부 행사에서는 묘산한마음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 합천 아코디언 동호회의 연주,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더욱 돋궜다.

 

김상호 청년회장은 “어르신을 공경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마음껏 즐기시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한호상 묘산면장은 “오늘 경로잔치는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을 더욱 계승 발전시키는 뜻깊은 주민화합의 행사였다”면서 “앞으로도 묘산면 발전과 어르신을 섬기는 묘산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