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금 1천만원 달성-

 

합천군은 이달 1일부터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행렬이 이어지면서 누적 기부금이 1000만원을 달성해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04.jpg

 

제1호 고액 기부자는 평소 합천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대구시에 거주하고 있는 출향인 강원수 창재건설 대표다. 강원수 대표는 500만원의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뒤를 이어 노순현 농협중앙회 합천군지부장이 100만원, 10만원 이하 60여 명 등 고향을 사랑하는 이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을 넘어서면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기부는 온라인 ‘고향사랑이(e)음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전국 농협(지역 농축협도 포함) 창구’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원수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합천군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출향인들도 고향 발전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기부금은 합천군의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합천군은 한우, 한돈, 육포, 유정란, 합천쌀, 곡류, 양파, 마늘, 사과, 메론, 애플수박, 딸기, 토마토, 버섯류, 나물류로 지역을 대표하는 농·축산물 15종과 지역에서 생산·채취된 제철 농축산물 꾸러미세트, 가공식품으로는 기름류, 장류, 즙류, 다류, 떡류 5종 그리고 도자기류와 합천사랑상품권을 답례품으로 구성해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