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 및 상금 200만 원 등 총 13건의 캐릭터 상품 선정

 ◇ 수상작은 대국민 홍보용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 예정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국민에게 친숙한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 및 깃대종을 주제로 ‘제1회 국립공원 캐릭터 공모전’을 6월 21일 개최하고,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받는다.

 

 ○ 이번 공모전은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 반달이와 국립공원 깃대종을 활용하여 캐릭터 상품을 디자인하는 공모전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국립공원 깃대종: 국립공원별 생태·지리·문화적 특성을 반영하는 상징적인 야생 동식물로서 사람들이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인정되는 종(총 41종 지정)

 

 ○ 이번 공모전은 대상에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200만 원을, 최우수상에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과 70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는 등 총 740만 원의 상금을 준다.

 

□ 공모주제인「탄소중립, 친환경, 산악ㆍ사적ㆍ해상ㆍ해안 국립공원」의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상품을 도시락 용기, 인형ㆍ완구, 문구ㆍ팬시 3가지 공모 분야 중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 접수는 인터넷 사이트(www.knps.or.kr/goods)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을 참고하거나 공모전 담당자에게 전화(033-769-9445)로 문의하면 된다. 

 

□ 국립공원공단은 공모 주제의 적합성, 디자인, 상품성 등 전반적 검토를 거쳐 수상작을 9월 말 발표하며, 향후 대국민 홍보용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 권욱영 국립공원공단 홍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립공원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