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오는 16일부터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정보·신청·결제 등 ONE-STOP 통합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요자 만족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The-큰 나를 만나는 합천군 평생교육포털’(www.hc.go.kr/edu.web)을 개설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까지 운영중인 ‘합천군 평생배움터’는 2010년도에 구축되어 이용자 접근성 등 크고 작은 불편이 있었다. 이를 해소하면서 모든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군민친화형 열린 평생학습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별도 포털 개설을 단행했다.

 

이번 합천군 평생교육포털 개설로 그동안 전화와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평생교육 신청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교육을 클릭 한번으로 신청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합천군에만 있는 ‘군민 신청형 프로그램’ 확대 운영으로 동아리 형태의 평생교육공동체를 강화하는 등 프로그램 참여부터 만족도까지 성과관리를 편하게, 포털을 통해 누구나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평생학습관에서는 5월 16일부터 학력보완 5개반, 청소년 맞춤형 4개(핑거, AI블록코딩, 하브루타 독서코칭반), 취미소양반(행복하고 달콤한 디저트)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평생교육포털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이 주관하는 모든 교육신청도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필선 문화예술과장은 “합천군 평생교육 정책이 군민 친화형으로 한걸음 한걸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군민들께서 꾸준히 내어준 목소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The-큰 나를 만나는 합천군 평생학습도시로 든든한 뿌리를 내리고 배움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