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jpg

 

-「합천군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각종 의안 심의- 

- 신명기, 장진영, 임춘지 의원 5분 자유발언 -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는 17일 오전 제26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6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첫 회기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는 합천군수가 제출한 「합천군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전부개정안」과 「2022년 공유재산관리 변경계획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배몽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임인년 새해에는 모두가 합심해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 새로운 미래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한 신명기(나선거구)의원은 ‘한-월 우호공원 및 베트남 마을 조성’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우호 관계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는 한-월 우호공원을 우리 군이 선제적으로 조성해서 소멸 위기에 있는 군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로 이용할 것”을 주장했다. 

 

  두 번째로 발언에 나선 장진영의원(나선거구)은 ‘통계업무 전담부서 신설로 예산의 효율성 제고’라는 주제의 발언을 통해 “행정편의 및 민원 요구에 의한 정책수립과 예산 집행은 예산사용의 효율성을 저하시켜 군민의 지탄과 행정 불신을 초래해왔다”며, “우리 군 실정과 동떨어지거나 세부적인 자료가 부실한 중앙정부 통계에만 의존하지 말고, 군 산하에 통계조직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확보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사후 결과물을 반추하여 개선점을 도모하는 경영기법을 도입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발언에 나선 임춘지의원은 ‘내 고향 합천은 기회의 땅’이라는 주제로, “합천은 무궁무진한 기회의 땅이라는 긍정적 마음가짐을 갖고 운석충돌구 등의 합천다운 관광자원을 발굴해 소멸위기를 극복해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