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bao.jpg 

 

합천군은 기존의 OCR고지서를 이용한 납부와 새로운 지방세 납부제도인 온라인 납부서비스를 병행하던 지방세 납부방식을 내년 1월 1일부터 온라인 납부방식으로 전면 전환한다.
 
지방세 온라인 납부제도는 납세자가 고지서 없이도 시간의 제약 없이,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납부수단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한 지방세가 즉시 수납처리 되어 납세자가 납부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납부서비스이다.
 
납세자는 고지서를 은행에 가지고 가지 않아도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통장, 현금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납세고지서는 납부안내를 위해 지금과 마찬가지로 계속 발송되며, 현금자동입출금기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은행창구를 통한 고지서 납부도 가능하다.
 
인터넷(위택스)을 이용하면 국내에서 발행된 모든 신용카드로 카드번호만 입력하면 수수료 없이 지방세를 쉽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 온라인 납부제도가 전면적으로 시행되면 지방세 납세자의 납부편의가 증진되고, 수납처리 과정의 투명성과 신속성이 제고되어 지방세무행정의 신뢰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 온라인 납부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