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체험홍보관, 체조경연대회, 군민걷기대회 등 -

 

kuk_01.jpg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합천군 생활체육회 주관으로 군민체육관과 군민생활체육공원에서 하창환 군수, 박우근 군의회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읍면장, 군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군민 건강생활실천대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kuk_03.jpg 

 

이번 행사는 24일 오전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암 예방을 위한 식생활 건강강좌를 시작으로 17개팀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건강체조 경연대회를 열어 건강체조, 전통춤 등을 선보여 행사의 열기와 함께 노익장을 과시하는 자리가 되었다.

 

kuk_02.jpg

 

25일에는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초등학교 및 유치원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영양․비만 인형극 ‘편식이의 하루’ 공연 및 보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군민 생활체육공원에서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걷기운동의 방법 및 효과 교육에 이어 2.2km 건강걷기 행사와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도 가졌다.

 

한편, 올바른 건강수칙을 위한 건강체험 홍보관, 어린이 건치선발대회 등 건강생활 유지를 위한 부스를 설치하여 건강 길잡이 역할을 함으로써 군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하창환 군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오래 사시도록 평소 운동과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합천군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군민과 함께하는 건강세상” 이란 주제로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평소 건강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에도 실천이 안되는 부분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