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a.jpg 

 

합천군 에서 다양한 생물종의 보고이며 인간과 자연의 생명을 이어주는 생명의 텃밭으로 그 보전 가치가 매우 높은 정양늪 생태공원 조성사업을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간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3단계 사업으로 추진 중인 정양늪 생태공원 화장실 신축사업이 준공되었다.

 

정양늪 생태공원 화장실은 정양늪의 생태이미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돛단배를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된 지상 2층 101㎡ 규모의 철근콘크리트(아스팔트 싱글) 구조로서 1층에는 좌우 각각 남여 전용 화장실, 2층에는 휴게실 및 전시공간, 그리고 전망대 등이 설치되어 있어 탐방객들에게 휴식과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뱃머리 부분인 2층의 전망대에서는 정양늪 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전경과 각종 조류 활동상 등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탐방객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선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군의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색이 없는 본 화장실은 진입로 및 주변 환경 등을 보다 완벽히 정비하여 12월 1일(목)부터 전면 개방하였으며, 경상남도에 2011년도 우수화장실로 지정 신청하여 연말 심사를 앞두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정양늪 생태공원 화장실이 앞으로 방문객에게 항상 사랑받고 즐거움과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화장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용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