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 마크라메 벽걸이 화분 만들기’로 창의력 및 표현력 증대 -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2일에 이용청소년 13명을 대상으로「내 손으로 만드는 우리집 벽걸이 화분」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평일 학습지원 활동 및 전문체험 활동 외에도 분기별로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이날은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했다. 

 

이날 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 13명은 주말을 이용해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마크라메 벽걸이 화분을 만들어 보며 창의력과 표현력도 발휘해보고 스스로 만들고 꾸민 벽걸이 화분을 보며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평일 정규과정 이외에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활동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등 4~6학년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영어, 수학, 주산, 중국어, 댄스, 음악, 미술, 창의교실 등 평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055)930-429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