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공립유치원 합동컨설팅 실시-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6월 22일(금) 합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방과후 과정을 내실화하기 위해 공립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합동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은 유아에게 충분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여 몰입과 즐거움 속에서 자율∙창의성을 신장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방과후에 질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행복을 추구한다.

 

이번 컨설팅은 협의와 정보공유를 통한 합동 컨설팅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1부는 유치원 교사로부터 사전에 수렴한 현안과 질문을 유목화하여 교육과정, 시설, 급식 및 보건 등 각 분야의 컨설턴트들로부터 내용을 자문받고 해결방안 및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현장 유치원 교사들이 생생한 목소리로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각자가 실천한 방안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해봄으로써 자발적인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컨설팅에 참가한 청덕초병설유치원 안나영 교사는 “한국어가 늘지 않아 늘 고민이였던 다문화학생, 자유놀이시간 운영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 유치원에 가서 적용해보겠다. 앞으로 서로의 멘티-멘토가 되어 고민과 정보를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이런 자리가 자주 만들어지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각기 다른 여건과 환경을 가진 유치원들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고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여 유아가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