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jpg

 

- 영양교육「슬기로운 식(食)생활!」, 체험프로그램「함께 그린(green) 생태탐방!」-

 

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천군보건소 연계 영양교육「슬기로운 식(食)생활!」 및 정양늪생태공원 연계 「함께 그린(green) 생태탐방!」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평일 학습지원 및 전문체험활동 외에도 분기별로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동을 통한 경험을 제공하고, 청소년기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은 합천군보건소와 연계해 청소년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영양소를 알아봤으며, 정양늪생태공원에서 ‘새피리 만들기 및 정양늪 생태탐방’을 진행하며 지역의 명소인 정양늪을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 주말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기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습득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며 정서발달과 교유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합천군이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합천군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 참여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과정, 체험역량강화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관리, 귀가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4~6학년이면 이용이 가능하고 현재 수학, 영어, 댄스, 미술, 공예, 일본어, 탁구 등 평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 055)930-429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