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지원, 생활지원, 자기개발활동, 체험활동 등 통합서비스 제공 -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평일 주5일, 하루 5시간 주요 과목에 대한 교과수업, 댄스·과학교실·독서논술·주산·중국어 등 체험활동과 자치회·동아리활동을 통한 자기계발활동, 생활지원으로 급식·귀가차량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모집대상을 보면 초등 4학년에서 6학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조손·다문화·장애가정·2자녀이상가정, 맞벌이가정과 학교나 지역사회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초등 4~5학년 1개반 20명, 초등 6학년 1개반 20명으로 모두 모집이 될 때까지 상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운영공간으로는 교실2, 지도자실1, 다목적실(활동실), 북카페 및 휴게실과 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동일 건물 내에 있어 시설이용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하는데 용이하다.


전덕규노인아동여성과장은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을 위한 교육, 복지, 급식, 상담 등 전문화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관내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930-4290~2 전화 또는 합천군 합천읍 옥산로 96-5 합천군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문화의집 2층)로 방문하여 안내·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