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jpg

 

지역사회 연계 학교 체육 활성화 지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4. 28.(목) (사)합천골프스포츠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들의 신체활동 증진에 대한 요구와 지역 자원 연계 학생 골프프로그램 지원 인프라 구축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2021년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제2차 학교연계형 골프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에 최종적으로 선정된 대병중학교는 1억원을 지원 받아 매주 화요일 오후 학생들에게 골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지역의 학생들에게 골프와 스포츠교육의 기회를 확대하자는 양측의 의지가 담겨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합천 관내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골프 종목을  접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골프 교육 수강 희망 학생에게는 고가의 교육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지원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뜻깊다.

 

정종화교육장은 “시설 여건이 좋은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학교 체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전문적인 골프 학습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인프라와 연계하여 학교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사) 합천골프스포츠클럽 이용우 회장 또한 지역과 합천 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