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온 마을이 아이들의 성장과 배움 위해 함께 노력 합니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10월 15일(토), 지역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는 마을교육동체를 구축하고 마을 자원을 활용한 체험을 통해 마을교육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2022. 합천행복교육지구 지역과 함께하는 10월 합천가족나들이를 운영하였다.

 

  2022년도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는 합천이 아이들의 삶의 터전이 되고 배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합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합천가족나들이를 통해 합천 가족 90여명의 신청을 받아 합천 마을교육과정을 지원하는 5곳의 마을체험처에서 식물심기, 도자기 만들기, 곤충먹거리, 천연염색, 커피만들기 등, 합천 가족들이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가지고, 합천가족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합천가족 나들이에 참여한 학부모 김00은 “우리 지역 합천에 이처럼 다채로운 체험처가 있다는 것에 놀랐고, 가족들이 함께 어울려 이렇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박근생 교육장은 “온 합천이 삶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합천 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합천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합천군청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