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 Wee센터는 자살 및 자해 예방에 대한 관심과 생명존중의식 함양을 위해 10월 12일(수) 합천읍 군청교차로 일원에서 합천읍내 학생 및 합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는 자살예방 자료전시, 생명사랑의 서약, 스트레스 해소 방법 찾기, 책갈피 만들기, 리플렛 및 홍보물품 배부 등을 실시했다. 자살예방 자료전시를 통해 자살 및 자해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생명사랑의 서약을 통해 생명존중의 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할 수 있도록 다짐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찾기를 통해 각자의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점검해보았으며, 책갈피 만들기를 통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도움이 필요할 경우 Wee센터로 지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생명사랑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였다.

 

합천Wee센터는 이번 캠페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