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jpg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입교생(자치회장 안순자)는 14일 통영시와 의령군으로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학습교육은 농업창업단지 입교생의 선진 영농시설 견학을 통해 합천군 조기정착 유도 및 안정적 귀농설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농업은 작목에 따라 재배 지역과 기후 등 자연환경과 농장주의 재배방법, 그리고 상품 구색 등에 따라 결과물과 소득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이번 견학은 합천군을 벗어나 통영시의 애플망고와 블루베리 농장을 방문하여 자연환경에 따른 재배작물과 과수 수확량 등을 비교하고, 의령군 버섯재배농장을 방문하여 단순한 버섯 재배․판매 이외에 가정용 버섯 재배키트 개발에 성공해 고소득을 창출한 사례 등을 학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안순자 자치회장은 “합천군 농업창업단지에서 운영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합천군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며, 여러 영농기술을 통해 작목 선택 및 향후 정착 방향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합천군 정순재 농정과장은 “합천군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농업창업단지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일정 기간의 체류공간 및 각종 영농 교육을 제공하고 공동정원, 농장, 텃밭 등을 일구며 농촌을 이해하고,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는 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