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jpg

 

- 개인, 가족, 단체 대상 합천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합천박물관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옥전고분군 출토 유물 연계 체험프로그램을 4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 활동지 교육, 유물만들기 체험, 야외체험활동 등 재미와 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3일 합천가야초등학교 3학년 20여 명, 합천초등학교 2학년 70여 명의 학생들이 합천박물관에 방문해 체험 활동지를 활용해 전시유물을 살펴보고, 교과과정과 연계한 우리 고장 역사 및 옥전고분군 교육과 함께 갑옷만들기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활동지 교육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스티커 활동지 <합천박물관 큐레이터>, 초등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활동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교육인 <나도 학예연구사>가 있다. 

 

  유물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삼각판 갑옷만들기>, <저금통 만들기>, <부채만들기>, <투구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가 있으며, 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구슬 목걸이 만들기>, <막새기와 칠하기>가 있다. 또 야외 체험프로그램으로 제기차기,고리던지기,투호던지기 등이 있다. 

 

   합천박물관 관계자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우리 고장의 역사를 쉽고 즐겁게 전달하고, 박물관을 자주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은 개인, 단체, 가족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무료다. 상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단체는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그 외 문의사항은 합천박물관 홈페이지․공식밴드․합천박물관(☏055-930-48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