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4.jpg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7월 13일(화)~15일(목) 3일간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합천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청렴 및 리더십(인문학) 연수를 실시하였다.

 

총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따라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철저히 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리더십 연수는 학부모들이 경남교육정책에 대해서 이해하고, 학부모가 학교에서 서로 소통하고 리더의 역할을 함에 있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청렴과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 첫째 날에는 경상남도교육청 정책기획관 박시동 장학사의 ‘경남교육정책 이해’강의를 시작으로 밀양 밀주초등학교의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사례를 들을 수 있었고, 둘째 날에는 성공회대 김찬호 교수로부터 ‘부모와 자녀는 배움의 파트너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셋째 날에는 회의진행 방법과 회복적서클 활동을 체험하는 것으로 연수가 마무리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회가 많이 위축되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을 위해 학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