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jpg


- 꿈, 미래 job(잡) go(고) 프로그램 운영-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2월24일까지 총8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저녁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라탄소품공예 2급 자격취득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앞서 실시한 「결혼이민자 정착패키지 미래설계」프로그램에 이어서 「결혼이민자 정착패키지 길찾기」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괜찮은 일자리 찾아보기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이에 최근 높은 관심과 수요가 많은 라탄소품공예 2급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여성결혼이민자 취업능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한 결혼이민자는 “평소에 라탄공예를 배우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시작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센터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셔서 신청하게 됐다” 며 “앞으로 열심히 배워 자격증을 꼭 취득하여 저의 꿈을 이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굳은 의지를 밝혔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여성결혼이민자들이 취업 및 소자본 창업으로 연계되어 경제적 기반 마련과 한국사회 안정적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