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2월 8일 월요일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 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합천 전 초중등 교감선생님, 중등 행복교육 업무담당자, 초등 행복교육 업무담당자 등 참석 대상에 따라 오전~오후 3시까지 시간 운영을 달리하여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교육 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새로운 학습 생태계를 지향하는 2021.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지원사업은 공모사업과 지원사업, 두가지 형태로 추진될 예정이다.

 

학교지원 공모 사업이란 학교교육과정과 마을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공모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으로 학교의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학교(동아리)에 예산을 교부하여 운영하게 된다.

 

학교지원 운영 사업은 운영 주체인 학교의 업무 경감을 위해 예산 관련 사항을 행복교육지구에서 일괄 집행하는 사업으로 실제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사업 형태이다.

 

2020년 마을교사 협력수업을 진행한 김00 선생님은 “합천행복교육지구의 설명회를 통해 2021년 합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이해하게 되었고, 우리 학교에 맞는 사업을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는 말을 전했다. 온데만데 합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이 다양하고 특색있는 새로운 교육생태계로 뿌리내려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