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jpg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학교 및 교육 주체 맞춤 연수 운영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지난 15일 가회초(교장 김형수)를 시작으로 14회에 걸쳐 교사 및 학부모 대상 지역 맞춤 미래교육을 위한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미래형 수업 역량강화 연수가 운영된다. 

 

 미래교육 공감대 확산 및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미래형 수업 역량강화 연수는 지역 내 미래교육 인프라, 도입 수준 및 교육공동체 인식 정도에 따른 맞춤 장학활동으로 △ 아이톡톡-아이북을 활용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통지 사례 △ 아이톡톡-아이북으로 학교(자녀)와 소통하기 △작은 학교 맞춤형 미래교육 등의 주제로 현장 적용성이 높은 실습 중심의 집합 연수로 진행된다. 

 

첫날 가회초에서는 아이톡톡 연수시스템 및 강사신청시스템을 활용해 아이톡톡지원단 김예찬 선생님을 강사로 매칭하고 학교 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대상 연수가 진행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배움중심수업,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 활용 방안을 직접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를 직접 신청한 가회초 김민주 선생님은 “같은 지역 내 있는 학교라 하더라도 학교마다 아이톡톡-아이북 이해 및 활용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강사님과 직접 소통하며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 실습 연수를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박근생 교육장은 “경남형 빅데이터·AI 기반 교육지원 플랫폼인 아이톡톡은 디지털 환경의 교육적 활용, 교육데이터 수집·활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AI 활용 교육 시스템으로 학생 개별 역량과 학습 속도에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학습으로 미래교육으로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다.” 며 “아이톡톡-아이북을 활용 현장 맞춤 연수 기회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합천 미래교육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