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2022년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3월 1일(화)부터 3월 31일(목)까지 31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변화되는 여가 트렌드와 시대 상황에 부합하고, 국민이 참여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된 이 공모전은 올해로 3회 째 개최된다.

 

 ○ 이번 공모전은 ‘MZ세대 또는 취약계층이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탐방서비스’, ‘탄소중립 실현에 부합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의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나만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 공모전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1차 공단직원 심사, 2차 외부위원 심사를 거쳐 총 6개 우수작을 선정하며 우수작 중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 지난 2020년, 2021년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각각 ‘국립공원 자연치유 ASMR 서비스’, ‘국립공원 탐방 아카이브 탐방코스 취향찾기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

 

 공단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여가 트렌드 변화와 시대 상황에 맞는 국립공원 신규 탐방서비스 발굴을 통해 국립공원을 찾는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