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직업체험 프로그램 -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3월 15일부터 4월 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직업체험 프로그램 「집콕! 잡(JOB)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코로나 확산세 지속에 따라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탐구의 시간을 갖게 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총 4회에 걸쳐 한지공예,레진공예,원예 전문가 및 제과 전문가로 구성된 직업체험 키트를 배부하고 청소년이 해당 가정에서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집콕! 잡(JOB)콕!」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렵고, 센터의 프로그램도 참가하기가 꺼려지는데 키트를 통해 집에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기대된다”고 했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지원, 대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자기계발프로그램, 건강검진 및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전화(055-930-3909) 또는 방문 접수 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