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jpg

 

-가족별 비대면 환경정화활동 ‘줍깅’ 진행-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4일에서 25일 이틀간 가족사랑봉사단 15가족 45명이 비대면 환경정화활동인 ‘줍깅’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라는 뜻의 신조어인 ‘줍깅’활동으로 코로나 19상황에 맞게 가족단위로 진행했다. 특히 봉사활동장소는 ‘7가지 색깔 걷기길’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각 가족별로 진행하여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가족 간 추억도 쌓으면서 봉사활동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가족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다시 유행조짐을 보여 조심스러워 봉사의 길이 막혔나 싶었는데 이런 비대면 ‘줍깅’활동은 아주 좋은 것 같다. 가족끼리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봉사에 참여해주신 가족들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사랑봉사단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이웃과 지역공동체 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